본문 바로가기
축구/K리그

[K리그] 2022 K리그1 29라운드 결과 및 순위

by 무한산사 2022. 9. 6.
728x90

2022 K리그1 일정이 막바지를 향해 달리고 있다. 스플릿 라운드 일정을 얼마 남겨두지 않은 가운데 29라운드 결과 및 순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2022 K리그1 29라운드 경기 결과

수원 FC vs 제주 유나이티드

수원FC : 제주유나이티드 결과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위해 갈길이 바쁜 제주와 상위 스플릿을 위해 승리가 필요한 수원FC가 무승부를 거두면서 양 팀 모두 아쉬운 결과로 끝이났다.

 

인천 유나이티드 vs 강원 FC

인천유나이티드 : 강원FC 결과

최근 들어 계속해서 폼이 좋은 양현준을 앞세운 강원 인천을 꺾으면서 6위 진입에 성공했다.

 

포항 스틸러스 vs 대구 FC

포항스틸러스 : 대구FC 결과

포항은 자기 스타일인 강한 에너지 레벨을 이용한 공격력을 앞세워 대구를 폭격하며 대승에 성공했다. 대구는 11위로 쳐지면서 최악의 분위기가 계속되고 있다.

 

김천 상무 vs 전북 현대

김천상무 : 전북현대 결과

계속해서 K리그1에 적응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강등권에 쳐져있는 김천전북을 상대로 무승부를 거두면서 10위 순위가 상승했다. 전북은 3경기 연속 무승을 거두면서 울산을 추격하는데 실패했다.

 

FC 서울 vs 수원 삼성

FC서울 : 수원삼성 결과

서울의 홈에서 펼쳐진 '슈퍼매치'는 수원이 완승을 거두면서 마무리했다. 굉장히 열정적인 수원의 원정팬들과 잘 준비해온 공격패턴이 매우 인상적인 경기였다.

 

서울은 상위 스플릿까지 노릴수 있는 승점이었지만 이 경기에서 패배하면서 비상이 걸렸고 최근 분위기가 매우 좋지 않다. 반대로 수원이 더비 매치에서도 승리를 거두면서 좋은 분위기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성남 FC vs 울산 현대

성남FC : 울산현대 결과

성남은 선두인 울산을 잡아내면서 2연승을 거두며 대구와의 승점차를 4점차로 줄이면서 희망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김남일 감독 사퇴 이후 정경호 감독 대행이 팀을 이끌면서 매우 좋은 모습을 보이는 성남이다.

 

성남은 다음 경기에서 강등 경쟁을 하고 있는 대구를 상대한다. 강등 경쟁을 하는만큼 매우 치열한 승부가 예상된다.

 

2022 K리그1 29라운드 베스트

2022 K리그1 29라운드 M.V.P

출처 'K리그 Instagram'

대구를 대파하는데 선제골을 기록하고 중원에서 영향력을 보여준 신진호 선수가 29라운드 M.V.P에 선정됐다.

 

2022 K리그1 29라운드 베스트 11

출처 'K리그 Instagram'

베스트 11엔 골키퍼에 김천황인재가 선정됐고 수비수엔 '슈퍼매치'에서 엄청난 어시스트를 기록한 이기제, 수원FC와의 경기에서 골을 기록한 안현범, 대구와의 경기에서 단단한 수비를 보여준 그랜트, 제주와의 경기에서 극장 동점골을 기록한 김건웅이 선정됐다.

 

미드필더엔 대구와의 경기에서 맹활약을 펼친 임상협신진호, 울산을 꺾는데 골을 기록한 권순형, 인천과의 경기에서 결승골을 기록한 양현준이 선정됐다.

 

공격수엔 '슈퍼매치'에서 멀티골을 기록한 오현규, 울산과의 경기에서 선제골을 기록한 김민혁이 선정됐다.

 

2022 K리그1 29라운드 베스트 팀

출처 'K리그 Instagram'

슈퍼매치에서 서울을 압도하면서 대승을 가져온 수원이 29라운드 베스트 팀에 선정됐다.

 

2022 K리그1 현재 순위

2022 K리그1 29라운드 순위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