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국내축구

[K리그] 2022 K리그1 16 라운드 일정 및 중계

by 무한산사 2022. 6. 16.
728x90

6월 A매치가 끝나면서 다시 K리그1이 돌아온다. K리그2는 계속 진행했지만 A매치 브레이크로 휴식기를 가졌던 K리그1이 다시 진행된다. 6월 셋째 주엔 어떤 팀들 간의 대결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한다.

 

출처 '수원삼성블루윙즈 홈페이지'

 

K리그1 16 라운드 일정 및 중계

김천 상무 vs 수원 FC

김천상무 : 수원FC

A매치 휴식기 이후 첫 경기는 김천과 수원FC의 경기이다. 김천에서는 고승범, 권창훈, 정승현, 조규성 등이 국가대표에, 김주성, 권혁규 등이 U-23에 차출되었었기 때문에 경기에 나서더라도 체력적인 부담은 매우 클 것으로 보인다.

 

또한 고승범 선수는 이집트와의 경기에서 부상으로 아웃되었기에 이 경기에 나서기는 힘들 것으로 예상된다. 수원FC는 이승우 선수를 앞세워 강등권 탈출을 위해 맹공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경기는 IB SPORTS 에서 중계되며,  모바일과 PC에선 NAVER TV, 카카오TV, 쿠팡플레이, 아프리카TV 에서 중계된다.

 

포항 스틸러스 vs 강원 FC

포항스틸런스 : 강원FC

포항은 강원을 홈으로 불러들인다. 양 팀 모두 국가대표와 23세 이하 대표팀에 차출된 선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휴식기 동안 많은 준비를 했을 것으로 보인다.

 

포항은 4위권을 노리는 가운데 반드시 승리가 필요하고 강원 역시 강등권에서 확실하게 벗어나기 위해 승리가 절실해 보인다.

 

이 경기는 JTBC GOLF&SPORTS 에서 중계되며, 모바일과 PC는 NAVER TV, 카카오TV, 쿠팡플레이, 아프리카TV 에서 중계된다.

728x90

 

제주 유나이티드 vs 인천 유나이티드

제주 : 인천

현재 2위를 달리는 제주는 인천을 홈으로 불러들인다. 초반 분위기가 좋았던 인천은 최근 이명주, 여름 등의 부상과 체력 문제로 상승세가 약간 꺾였다.

 

제주는 초반 힘들었지만 주민규 선수가 다시 득점포를 가동하고 제르소 선수가 측면에서 분전하며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는 만큼 반드시 인천을 잡고 선두를 추격해야 한다.

 

이 경기의 중계는 SKY Sports 에서 중계되며, 모바일과 PC에서는 NAVER TV, 카카오TV, 쿠팡플레이, 아프리카TV 에서 중계된다.

 

성남 FC vs 대구 FC

성남FC : 대구FC

성남은 강등권 탈출을 위해 사력을 다해야 하는 상황이며, 대구는 6위에 위치하면서 아쉬운 모습을 이어가고 있기에 두 팀 전부 승리가 절실한 상황이다.

 

성남은 대표팀에 출전된 선수가 아예 없고 대구는 U-23 대표팀에 고재현이진용이 차출된 만큼 대구의 전력 이탈은 불가피해 보인다.

 

이 경기의 중계는 JTBC GOLF&SPORTS 에서 중계되며, 모바일과 PC에서는 NAVER TV, 카카오TV, 쿠팡플레이, 아프리카TV 에서 중계된다.

 

울산 현대 vs 전북 현대

울산현대 : 전북현대

현재 압도적인 선두를 달리고 있는 울산과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는 전북이 만난다. 현대가 더비라고 불리는 두 팀의 경기는 1차전에선 울산이 승리를 가져갔다.

 

양 팀은 6월에 차출된 선수가 많다. 울산에서는 조현우, 엄원상, 김영권, 김태환 등이 대표팀에 차출됐고 전북에서는 송범근, 김문환, 이용, 김진수, 김진규, 백승호 선수가 차출이 됐다.

 

양 팀 모두 차출 선수들이 대표팀 경기도 많은 시간을 뛰었기 때문에 체력적으로 힘든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 경기의 중계는 JTBC GOLF&SPORTS 에서 중계되며, 모바일과 PC에서는 NAVER TV, 카카오TV쿠팡플레이, 아프리카TV 에서 중계된다.

 

수원 삼성 vs FC 서울

수원삼성 : FC서울

한때 K리그의 최고의 더비매치라고 불렸던 수원 삼성과 FC 서울의 경기가 펼쳐진다. 슈퍼매치 라고 불리는 이 더비는 두 팀 모두 순위를 떠나서 치열한 승부를 벌일 것으로 보인다.

 

수원 삼성은 측면 수비수인 김태환 선수가 U-23 대표팀에 차출된 것 이외에는 차출된 선수가 없다. FC 서울에서는 조영욱 선수가 U-23 대표팀에 차출됐고 황인범나상호 선수가 대표팀에 차출되었다.

 

FC 서울이 차출 선수가 3명이면서 주축 자원들이기 때문에 전력 이탈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이며, 수원의 홈에서 펼쳐지기 때문에 수원 삼성에게 유리한 매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경기의 중계는 SKY Sports 에서 중계되며, 모바일과 PC에서는 NAVER TV, 카카오TV, 쿠팡플레이, 아프리카TV 에서 중계된다.

 

현재 K리그1 순위

2022 K리그1 순위

 

728x90

댓글